증평군, 5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출범
- 이선영 | 디지털홍보담당관 | 043-835-4942
- 조회 : 30
- 등록일 : 2026-06-23
- 주민참여단 32명 위촉...결혼이민자 참여로 정책 다양성 확대 기대
충북 증평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증평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위촉식을 열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민간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주민참여단 32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5기 주민참여단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정책과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로 구성됐다.
참여단은 앞으로 임기 동안 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와 각종 불편사항을 발굴·모니터링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돌봄, 안전 분야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행정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이번 참여단에는 지역 내 결혼이민자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주민들이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폭넓고 실효성 있는 여성친화 정책 발굴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주민참여단의 현장 모니터링과 정책 제안 활동을 적극 지원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새롭게 출범한 제5기 주민참여단이 우리 군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힘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행복돌봄과 가족청소년팀 전소현 835-4833)
충북 증평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제5기 증평군 여성친화도시 주민참여단’ 위촉식을 열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민간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주민참여단 32명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제5기 주민참여단은 지난 5월 26일부터 6월 5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됐으며, 여성친화도시 정책과 지역사회 발전에 관심이 있는 군민들로 구성됐다.
참여단은 앞으로 임기 동안 생활 속 성별 불균형 요소와 각종 불편사항을 발굴·모니터링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돌봄, 안전 분야 정책 제안 활동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행정에 전달하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이번 참여단에는 지역 내 결혼이민자도 포함돼 눈길을 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주민들이 정책 수립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폭넓고 실효성 있는 여성친화 정책 발굴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주민참여단의 현장 모니터링과 정책 제안 활동을 적극 지원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은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바탕으로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라며 “새롭게 출범한 제5기 주민참여단이 우리 군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힘써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행복돌봄과 가족청소년팀 전소현 835-483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