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군민중심 새로운미래 증평
국가상징 알아보기

증평군청증평군

보도자료
  • Home
  • 소식/참여
  • 군정소식
  •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담당부서  
디지털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
연락처  
043-835-4942
최종수정일
2025-06-09 18:13

증평군, 민선 6기 “미래성장 토대, 확고히 구축했다!”

  • 이선영 | 디지털홍보담당관 | 043-835-4942
  • 조회 : 32
  • 등록일 : 2025-11-18
민선 6기 군정 성과 및 운영방향 브리핑 하는 이재영 증평군수 1.jpg ( 2,304 kb) 바로보기
증평군, 민선 6기 “미래성장 토대, 확고히 구축했다!”
-‘군정 성과와 향후 운영방향’ 발표
- “군민 체감 확실한 변화 끝까지 완성 약속”
(사진자료 : 브리핑 사진 제공 )
이재영 충북 증평군수가 1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민선 6기 군정 주요 성과와 향후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이 군수는 “작은 도시라는 규모적 한계를 치밀한 전략과 빠른 실행으로 극복해 왔다”며 “임기 마지막까지 군민이 체감하는 확실한 변화를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민선 6기 출범 직후 ‘군민 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을 비전으로 제시하고 돌봄, 복지, 경제, 농업, 관광, 도시 인프라 등 전 분야에서 균형 있는 발전을 추진해왔다.

특히 산업단지 기반 확충과 기업환경 개선을 통해 투자유치 1조 2880억 원을 달성하며 지역경제 기반을 크게 넓혔다.

청년 정착을 위한 일자리·교육·주거·문화 종합정책을 가동했고, 지역화폐 ‘증평사랑상품권’ 최대 18% 할인 판매, 선제적 민생지원금 지급 등으로 지역 소비를 끌어올려 소상공인 매출 회복도 이끌었다.

‘증평형 행복돌봄’은 군정 핵심 성과로 꼽힌다.

아동·노인·장애인 등 맞춤형 돌봄 모델을 구축해 지역경제와 복지 체계를 동시에 강화했다.

출산·양육 지원 확대, 영유아 돌봄공백 해소, 야간·주말 돌봄 운영 등을 추진한 결과, 충북도 사회조사에서 임신·출산·육아 분야 도내 최고 수준의 만족도도 달성했다.

노인 분야에서는 용강리·화성리 2개소에서 출발한 온마을돌봄센터를 8개소로 확대해 어르신들이 집 가까이에서 여가·건강·일자리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장애인 돌봄 역시 주간보호센터 야간 운영, 프로그램 다양화 등으로 지원체계를 보강했다.

교육 환경 개선 역시 주요 성과로 꼽힌다.

지난 9월 지방교육자치법 개정안 통과로 교육증평교육지원청 설치 기반을 마련했고, 군민장학회를 통해 7억 4000만원 규모의 장학사업을 운영하며 학생 지원을 강화했다.

교육부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선정으로 미래인재 양성 기반도 한층 확대됐으며, 지역 정체성을 담은 교과서 ‘살기 좋은 우리고장 증평’ 제작·배포는 지역교육의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문화·체육·여가 분야 역시 성과가 확인됐다.

충북도 사회조사에서 문화·여가 만족도 41.6% 도내 1위로, 보강천 버스킹·공연예술 유통사업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파크골프장·종합운동장 시설 개선 등 생활형 문화 여가 인프라 확충이 주효했다.

또 군은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인프라 확충을 병행하며 생활 기반을 현대화했다.

대각선 횡단보도, 보도턱 낮추기 등 보행 환경 개선과 스마트쉼터, 스마트폴·지능형 CCTV·스마트가로등 등 스마트도시 솔루션을 속도감 있게 도입했다.

특히 농촌공간정비사업 화성지구 선정으로 30년 숙원인 윤모아파트 철거가 확정, 해당부지는 주민을 위한 농촌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안전 분야에서는 재난 대응 시스템을 고도화해 재난관리평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농업 분야에서도 기후변화와 농촌 인구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농업 생산시설을 현대화하고 스마트 농업 기반을 마련했다.

이 군수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군정 방향도 제시했다.

군은 ‘스마트 혁신으로 완성되는 콤팩트한 내일의 도시’를 목표로 Jump-Project를 본격 추진한다.

Jump-Project의 ‘Jump’는 단순한 도약을 넘어 도시가 나아가야 할 세 가지 미래 방향으로 △스마트한 콤팩트 시티로 혁신(Jump) △누구나 누리는 돌봄경제로 도약(Jump) △기회·일자리로 균형있는 성장(Jump)이다.

이는 기술 중심의 도시가 아니라 기술과 돌봄, 그리고 사람이 어우러진 새로운 증평형 도시 모델을 의미한다.

이재영 군수는 “늦게 출범한 자치단체이지만 누구보다 치밀하게 준비하고 빠르게 움직여 군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집중해 왔다”며 “남은 임기 변화의 흐름을 안정적으로 마무리하고, 다음 시대 증평이 더 높은 단계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기획예산과 기획팀 김민숙 043-835-311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상단으로

Copyright(c) 2022 by Jeungpyeong-gun. All rights reserved.